본문 바로가기

이슈

동양철학자 - 한유라는철학자에 대해 알고 싶어요

질문]

간단한 약력과 저서 등을 알고 싶습니다.



답변]
회주 하남성에서 태어났다. 국자사문 박사로 벼슬길에 올라 감찰어사·형부·이부·병부시랑 등을 지냈으나, 바른 말을 잘하여 황제의 노여움을 사는 등 정치적으로는 불우한 삶을 살았다. 하지만 그는 당송 8대가의 한 사람으로 문학에 뛰어난 업적을 쌓았다. 그의 문학상의 업적 중에서 가장 큰 것은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는 산문 문체를 주장하면서 스스로 실천하였고, 시의 제재를 넓힌 점이다. 당시에는 시나 문장이 형식에 너무 치우쳐 꾸밈이 많았으나 그는 이에 반대하고 고문(古文)이라는 새로운 문체를 주장하였다. 또한, 유가의 사상을 존중하고 도교·불교를 멀리하였으며, 송대 이후 도학의 선구자가 되었다. 주요 작품으로는 《창려선생집》 《외집》 《유문》 등이 있다


정형돈 저작권 수입 … “고칼로리로 년 400만원”
정형돈 저작권 수입에 누리꾼들은 “새 노래 정산되면 더 많이 벌 듯” “한턱 낼 만 한 듯” “정형돈 좋겠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 정형돈은 아내 한유라와의 러브스토리를 공개했다. ⓒ

정형돈 개콘 하차 이유…코미디언 삶 길지 않다고 생각
이어 죽이 되든 밥이 되든 한 번 해보자라는 생각으로 '브레인 서바이벌'에 출연했는데 6주만에 폐지됐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는 정형돈이 아내 한유라 씨와의 러브스토리를 공개했다.

정형돈 개콘 하차 이유 quot;죽이 되든 밥이 되든…quot; 누리꾼 반응은?
잘 됐으니 다행이다 개그콘서트에서 다시 보고 싶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이날 '힐링캠프'에서는 정형돈이 대기업을 그만두고 개그맨의 삶을 택한 사연과 아내 한유라와의 러브스토리가 공개됐다.